오늘(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라고 해요. 1970년 지구의 날 선언문 이후 벌써 54번째 맞는 기념일이라고 합니다.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의 주요 랜드마크는 10분간 소등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쓰줍게는 지구의 날을 맞아 이번 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린 후, 일주일 간 찾아가 본 텀블러 테이크아웃 할인 카페들을 소개해드릴게요.
NEWS
쓰줍게의 주간 소식
1. [현생에 지친 로스쿨생📖에서 현생에 지친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쓰줍게 프로필의 소개 문구를 기억하시나요. “현생에 지친 로스쿨생들이 운영하는 쓰레기 줍는 계정”이라는 테마로 시작된 쓰줍게는, 원래 로스쿨에 재학 중이던 멤버들이 공부 가운데 산책 겸으로 시작한 활동이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멤버 모두가 올해 변호사시험에 무사히 합격하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일과 함께 다양한 쓰줍과 환경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의 랜드마크들이 10분간 소등합니다!]
4월 22일, 오늘은 지구의 날입니다. 환경부는 지구의 날을 맞아 2024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하는데요. 행사의 일환으로, 오늘 오후 8시에 전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10분간 소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N서울타워, 숭례문, 각종 정부청사 등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저녁 서울 거리를 걷다가 갑자기 건물의 불이 꺼져도 놀라시면 안 되겠네요! 환경부에서는 소등행사 이외에도 한 주 간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꾸준히 관심 가지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쓰줍게도 이번 주 동안 재미있는 이벤트가 있으면 소개해볼게요.
3. [플라스틱 병뚜껑을 모으자!]
강남에 위치한 스왈로베이커리&카페에서 페트병 병뚜껑을 모으고 있어 색깔별로 분류해두고 왔습니다. 페트병 병뚜껑은 PP 또는 HDPE 소재로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크기가 작아 재활용 선별장에서 현실적으로 선별하기 어렵고, 색깔이 다르면 재활용하기 어려워 재활용이 많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이렇게 색깔별로 나누어 한군데 모아주면 좋은 업사이클링 재료가 됩니다. 집에서 나오거나 플로깅에서 주운 페트병 병뚜껑을 모아서 스왈로베이커리에서 색깔별로 분류해두고 왔습니다. 모아진 병뚜껑들은 <플라스틱 베이커리>로 보내져 키링, 미니 트레이, 굿즈 제작에 사용됩니다.
ZEROWASTE
텀블러 테이크아웃 할인 카페를 찾아서: Part 3
지난 뉴스레터에 이어, '텀블러 테이크아웃'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페 4곳을 새롭게 소개합니다. 위 사진 순서대로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1. [서울] 유스트레스
서울 성동구 연무장7가길 9 1층
성수역 근처에 위치한 작은 디저트카페입니다. 이곳에서는 텀블러 테이크아웃 시 3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커피도 맛있는 곳이지만, 크림브륄레와 수제 카라멜 푸딩이 시그니처 디저트라고 해요. 저희는 직접 방문해 푸딩을 먹어보았는데 정말 손에 꼽는 맛이었습니다! 성수동이나 서울숲 근처에 가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2. [서울] 카페 그루
서울 종로구 동숭3길 26-1 1층
혜화역에서 5~10분 거리에 있는, 조용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카페입니다. 연극을 보러 온 날 잠시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인 공간인 것 같아요. 나오는 음악도 인상적이어서 플레이리스트가 궁금해지는 카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테이크아웃 할인 500원, 텀블러 할인 500원이 중복되어 총 1,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3. [서울] 유어커피
서울 마포구 독막로 215 1
아늑한 내부에서 라떼와 알콜커피가 특징인 곳입니다. 내부에서도 텀블러 사용 시 300원 할인되고 테이크아웃 시 500원 할인이 중복 적용되어 총 800원 할인 가능!
4. [서울] 커피투어 경복궁점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
전문적인 커피 메뉴를 다루고 플랫 화이트, 누볼라 등 독특한 메뉴가 많아요. 텀블러 할인에 테이크아웃 할인이 합쳐져 최대 1300원까지 할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