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특히 추워졌다 더워졌다 반복하는 날들의 연속이었던 것 같습니다. 급변하는 날씨를 보면 기후와 환경에 대한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이번 주 쓰줍게도 몇 가지 새로운 소식들을 들고 찾아왔는데요.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1주일 간 쓰줍게의 활동을 간략히 정리한 후, 쓰줍게가 새롭게 가져온 쓰줍PICK 카페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NEWS
쓰줍게의 주간 소식
1. [뉴스레터에 '쓰줍게의 쓰줍레터'가 소개되었습니다!]
'쓰줍게의 쓰줍레터'가 최초로 다른 뉴스레터에 소개되었습니다! 뉴스레터를 소개하는 뉴스레터 BE. LETTER의 최근호에서 저희 레터를 추천해주셨는데요. "일상의 쓰레기를 줍는 게가 있다?"는 귀여운 제목으로 쓰줍레터의 핵심을 너무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이 링크에서 꼭 읽어보세요.
2. [용인시 보정동에서 '쓰줍' 활동을 했습니다!]
4월 30일에는 용인시 보정동에서 쓰줍을 했습니다. 길게 산책하고 산도 오르며 20L 쓰줍을 했죠. 집 앞에서 출발해 1시간 가까이를 걸으며 동네 근방을 청소했어요. 작은 산도 올라가며 가벼운 등산플로깅까지 하니 기분이 무척 상쾌했습니다. 쓰줍게는 1주일에 1~2회 이상 꾸준히 쓰줍/플로깅 활동을 하고 이를 공유하고 있어요. 쓰줍게의 자세한 활동 아카이브는 이 링크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ZEROWASTE
텀블러 테이크아웃 할인 카페를 찾아서: Part 4
쓰줍게는 제로웨이스트 관점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카페 공간들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텀블러 테이크아웃'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페 4곳을 새롭게 소개합니다. 위 사진 순서대로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1. [서울] 리버벨
서울 관악구 남현2길 18 1
사당 골목길 안 아기자기한 카페입니다. 텀블러 테이크아웃 시 1000원 할인이 제공되는데요. 대화하기도 좋고 작업하기도 좋은 편한 분위기에요. 커피메뉴는 모두 맛있지만 아인슈페너는 텀블러에 담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2. [서울] 카페 오로시
서울 광진구 자양로 131
광진구에 위치한 카페로, 텀블러 사용 시 300원 할인이 제공됩니다. 내부가 넓고 대화하기 좋습니다. 근처 광진구청 공무원들이 자주 오는데, 그 중에 개인 텀블러를 들고다니는 사람도 있어요. 텀블러 할인 안내 문구가 없었지만 사장님께 개인 텀블러 사용 시 300원 할인이라고 확인받았습니다.
3. [서울] 달쏘
서울 마포구 서강대길40 마포자이2차아파트 상가동 104호
마포구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이곳은 텀블러 테이크아웃 시 무려 1300원의 할인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카페 이름인 달쏘는 '달을 쏘다'라는 말에서 왔다고 해요. 이름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도 매우 고급진 카페입니다. 커피와 스콘이 훌륭한 조합을 이뤄요.
4. [인천] 에브리띵
인천 서구 승학로599번길 57 1층
인천의 검암역 근처에 위치한 작은 디저트카페입니다. 이곳은 텀블러 테이크아웃 시 1000원의 할인이 제공되는데요. 동심 가득하게 귀여운 내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공간입니다. 커피 외에도 구슬 아이스크림과 같은 독특한 디저트를 판매합니다.